> 전문클리닉 > 남성클리닉
 날씨가 추워지면서 전립선염을 호소하는 분들이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전립선 조직에 요도염, 방광염, 편도선염등이 혈관이나 림프관을 통해 염증을 일으키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여러 원인으로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전립선염이라 합니다.
 20~50대 남성들의 30%이상이 앓고 있으며 비뇨기과 외래환자의 25%이상이 전립선염 환자일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전립선에 염증이 발생하면 빈뇨, 농뇨, 잔뇨감등 소변증상과 하복부 및 회음부의 통증 및 불쾌감과 고환통 배뇨통 요통등의 통증증상이 나타나고 음주나 과로후에 심해지며 성기능저하, 조루, 만성피로 등의 전신증상도 나타납니다.
 전립선염은 많은 환자들이 잘 낫지 않는 질환으로 고민하고 괴로워하고 있으며 여러 방면으로 치료방법을 찾아다니는 동안 육체적 경제적 손실은 물론이고 정신적 황폐감으로 생업의 효율을 저하시켜 삶의 질자체를 현저히 떨어뜨리는 고질적인 만성질환입니다.
 전립선염은 성적으로 활동적인 연령의 남자에게 나타나는 가장 흔한 질병입니다. 전립선질환중 서양인에 비해 전립선염이 많으며, 전립선암의 빈도는 낮은 편이며, 노인 인구의 증가로 전립선 비대증의 빈도는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립선은 약물이 잘 침투되지 않는 특수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항생제 치료에 한계가 있고,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변증상 (빈뇨, 농뇨, 잔뇨감)
통증 및 불쾌감 (하복부, 회음부)
성기능 장애 등
부적절한 생활습관과 과도한 음주 및 식생활의 부절제로 몸속에 습이 쌓인 비허생습(脾虛生濕)
습열(濕熱)과 열독(熱毒)이 하초(下焦)로 하주(下注)하게 되는 습열하주(濕熱下注)
정신적 스트레스나 한사(寒邪)가 간맥(肝脈)에 울체하여 기혈응체(氣血凝滯)
선천적 허약과 후천적 방사과도(房事過度) 등 신허(腎虛)로 인하여 발생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천시 서구 경서동 976-43 / TEL : 032-564-8123
COPYRIGHT ⓒ 2010 경희 명 한의원. All Rights Reserved.